본문으로 바로가기

막힌 변기 뚫는 방법

category IT & 과학/생활 2017. 1. 8. 20:00

변기가 막혀서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뚫어 뻥” 이라는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화학 약품을 사용 하는 방법 및 옷걸이 철사를 이용하는 방법 등 있지만 많이 불편하고 기대한 만큼의 효과는 없는 듯 하다.

 

그런데 이 도구가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할 까?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의 하나는 비닐 및 테이프 등으로 누수를 차단하여 내부압력을 높이는 방법이 있다. 인터넷과 TV생활 정보에서 많이 소개된 방법이다.

1. 먼저 변기커버를 벗겨 낸 변기 주변을 휴지로 깨끗이 닦아 낸다.

2. 변기모양에 따라 비닐을 잘라서 입구를 막은 다음,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테이프로 밀폐 시킨다.

3. 완전밀폐가 되면 밸브를 눌러 물을 내리민 내부 압력을 높아져서 자연적으로 변기가 뚫린다.
만일 뚫리디 않는 다면. 밀봉된 윗부분을 눌러서 압력을 높이면 변기가 뚫리게 된다

이와 유사한 방식을 응용하여 막힌 변기를 뚫는 방법은 다양하게 소개 되어 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완전밀폐를 시키기가 매우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다.  테이프를 꼼꼼하게 처리해야 한다.

또한 사용한 비닐을 처리하기 또한 번거롭다. 의외로 작업시간이 많이 걸린다.


좀더 쉽고 간편한 방법이 없을까?

마땅히 변기전체를 덮을 만한 비닐도 없고, 밀봉할 테이프도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좀더 쉬운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변기가 동작 하는 원리를 살펴 보면, 변기의 물을 내리면 변기내의 배설물을 수압이  변기내의 오물을 밀어내는 방법이다.
임계 점 이상으로 수압이 상승하면 배설물을 밀어내어 변기 내부가 비워지는 형식이다.

 

그런데 변기가 막혔을 때는 오물들의 결집력이 수압보다 높아서 수압이 배설물들을 밀어 내지 못한다.
위에 소개된 방법들은 누수를 차단하고 변기의 압력을 높여 배설물을 밀어내도록 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도 위에서 소개한 방법과 동일한 원리이다.

1. 먼저 변기커버를 벗겨 낸 변기 주변을 휴지로 깨끗이 닦아 낸다.

 

밀폐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변기내부에 압력을 높일 수 없기 때문에 오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닦아 내어야 한다.
그리고 샤워기로 변기에 물을 살짝 뿌려서 수막이 형성하도록 만든다 .


2. 벗겨낸 변기 커버를 뒤집어서 변기 위에 올려 놓는다. 

 

  •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앞에서 소개된 방법에 비해 압력을 발생시키기가 어려우므로 물을 뿌려서 변기와 커버사이에 수막이 잘 형성하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실패하는 경우 오물이 넘쳐나는 불행한 사태를 초래 할 수  있으므로 화장지를 한 겹 얇게 펴서 물을 입혀 주는 것도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좀더 확실하게 처리하려면 커버의 상단 부분만 분리하여 변기 입구와 잘 밀폐 되도록 커버상단부분만 이용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다.
커버를 뒤집어서 씌워놓고 측면에서 커버와 변기사이를 샤워기로 물을 뿌려서 공기가 세어나가지 않도록 하면 효과가 좋다.



3. 커버와 변기 입구가 밀폐 되었는지 힘을 가해서 눌러 본다. 공기가 세어 나지 않는지 확인한다.

 

4. 잘 밀폐 되었다면  막힌 변기가 뚫릴 것이다.  만일 잘되지 않는 다면 한번 더 물을 내리고 커버를 힘차게 눌러준다. 

주의 할 점은 물이 차오르기 전에 공기가 세어 나지 않도록 최대한 세게 눌러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변기에 물치 차오른 동안 힘껏 위에서 쿡 쿡 여러번 눌러준다. 그냥 누르고 있으면 밀폐를 잘 할 수 없으므로 주기적으로 힘껏 쿡쿡 누르면서 공기가 세어나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커버를 조금 씩 비틀어 완전 밀폐가 이루어 지도록 한다.
이방법의 최대 단점은 실패 하면 오물이 밖으로 넘쳐나기 때문에 입구를 콱 눌러 줘야 한다는 것이다.다른 도구가 필요 없고 효과도 괜찮지만 실패할 경우 매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본 아이디어를 사용하거나 응용하는것은 제한이 없지만.
이 아이디어 내용에 대한 무단복재 및 배포를 금합니다.
본 아이디어와 글은 저의 개인 창작물이며 자산이기 때문에 저작권 권리를 주장합니다. 
또한 아이디어 및 글을 무단복재 배포할시 고발될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17년 1월 8일 -블로그 소유자






'IT & 과학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찾기 앱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  (0) 2017.08.26
도구 없이 막힌 변기 뚫는 법  (1) 2017.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