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트워크 자동 로그인 암호 제거

category IT & 과학/컴퓨터 2017. 11. 3. 16:40
네트워크 공유폴더 로그인 계정 변경하는 방벙... 윈도우에서 네크워크 공유폴더를 설정해 놓고 사용하던 중 다소 난감한 경우에 직면하게 되었다. 윈도우 버젼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설정문제 일 수도 있지만..) 예전에는 보안 정책 때문에 매번 Network 암호를 입력해야만 했던 것으로 기억난다. 그런데 언제 부터인가 로그인 암호를 자동으로 기억하기 시작하면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나의 경우는 NAS 몇몇의 공유 폴더에 사용자의 접근 권한을 설정해서, 폴더의 정보를 보여주거나 숨기고, 편집권한을 주어서 임의로 파일을 삭제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누군가(A 라는 직원= 특정폴더에 대한 편집 권한이 없음)의 계정으로 폴더에 접근하고 나서,  내가 해당 폴더에 접근하려고 해도 자동으로 이전에 로그인한 A의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되어버려서, 정작 내가 사용하는 계정으로는 로그인 할 수가 없다!!!! 예정에는 '다른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라는 메뉴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 하는데 윈도우 10 에서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난감한 상황이 발생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면 기억하고 있을 것이지만, 이런경우는 아주 더물게 가끔 일어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다음에 상황이 발생하면 역시나 헛갈리는 상황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 네트워크 공유폴더 로그인 계정 변경하는 방벙은 "자격 증명관리자" 에서 해당 PC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로그인하하도록 저장된 사옹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삭제하거나 편집하는 것이다.. 


네트워크IP 또는 PC이름이 표시된 부분의 펼침 버튼을 눌러 보면. 로그인 사용자의 정보가 보인다, 여기서 펴집을 눌러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 할 수도 있고, 제거를 눌러 삭제 하면 다음에 접근할 때 비밀 번호를 입력하여 접근하면  된다. 그런데 윈도우 버젼마다,'제어판' 의 '자격증명관리자'를 찾아 가는 방법과 모양이 조금 씩 다르다.

윈도우별 설정방법XP
[시작]->[실행(R)]->"Contol userpassword2" 를 입력하면 [사용자 계정]->[고급]에서 암호관리 에서 저장된 사용자 이름및 암호를 관리할 수 있다.



윈도우 7

[시작]->[실행(R)]->"Contol userpassword2" 를 입력하면 [사용자 계정]->[고급]에서 암호관리 에서 저장된 사용자 이름및 암호를 관리할 수 있다. 




윈도우 10

[윈도우검색]->[자격 증명 관리자]->"Windows 자격 증명"에서 저장된 사용자 이름및 암호를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