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다음 계정의 메일 서비스를 신청하고 보유한 개인 도메인 계정에 속한 메일을 등록 합니다.

http://mail2.daum.net/hanmailex/domain.html 에서 등록 신청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된 후 로그인 한 다음 http://mail2.daum.net/hanmailex/Top.daum 에 들어가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화면 외쪽에서 환경설정 으로 가서 설정 및 사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mage_thumb

 

#무료메일, #다음메일, #메일 등록하기,#다음 스마트 워크,#메일 신청,#daum 스마트워크


2. 다음 계정의 메일을 보유한 도메인의 메일과 연결합니다.
   먼저 서비스 신청을 완료한 후 서비스 관리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image



3. 서비스 관리 페이지의 회원 계정 관리 에서 자신이 보유한 도메인에 속한 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mymail@.daum.net  ->My1@mydomain.com 과 같이 다음 메일을 새로운 도메인 메일과 연결하는 것 입니다. 

image



4. 다음메일을 아웃록(outllook)에서 연동해서 사용하기
    사용자 이름에는 계정을 인식하기 쉽도록 자신의 이름 또는 별명을 입력합니다.
    전자 메일 주소 에는 다음메일이 아닌 도메인 메일 즉 My1@mydomain.com  과 같이 기록 합니다.
   
    계정유형은: IMAP
    받는 메일 서버 : imap.daum.net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daum.net
    사용자 이름 : 다음 메일 신청시 등록한 개인 ID
    암호 : 다음 메일 신청시 등록한 비밀번호 를 등록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는 이메일 주소가 다음에 등록한 도메인 메일 즉 My1@mydomain.com  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다음메일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 즉 다음 스마트 워크는 다음메일로 들어오는 이메일을 이름만 도메인 메일로 바꾸어서 메일을 전송한다고 이해 하면 됩니다.    

    image

    기타 설정에서 메일서브의 포트와 연결방식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image 


   안드로이드에서도 계정설정 에서 등록하고 추가 설정을 선택하면 윈도우와 같이 항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다음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