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메일설정을 위해서 설정버튼을 눌러 “계정관리”에서 “계정추가” 버튼을 누른다.
‘계정추가’ 화면에서 “고급설정”을 누른다.
2. 메일제공회사 또는 포털에서 신청한 계정을 입력한다.
A:신청한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B: 사용자 이름에는 이메일을 신청할 때 사용한 계정의 ID를 입력한다.
이때 주의 해야 할 사항은 구글,핫메일등은 사용자 ID가 곧 이메일 주소이므로 이메일 주소와 동일해야 한다. 예)myid@hotmail.com
그러나 다음 또는 네이버의 경우 이메일 주소와 다르게 신청한 계정이 다르므로 사용자 이름에는 계정이름을 넣어야 한다.예)myid
C: 신청한 게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D: 계정이름은 내PC에서 표시할 별명을 입력한다.
이부분의 용어가 다소 혼란스럽다.사용자 이름과 계정이름이란 용어는 헛갈린다.
이부분 때문에 사용자이름과 서로 바꾸어 입력하여 동작하지 않게 되는 실수를 하수 있으니 주의 해야 겠다.
E: 이메일 보낼때 표시하는 이름이다
F: 받는전자메일서브는 등록한 계정의 메일서버를 입력한다.
예)imap.mailserver.net
G:계정유형은 IMAP4를 선택한다
H: 보내는 전자메일 서버를 입력한다
예)smtp.mailserver.net
예) 다음메일 등록 http://itlifeof.xenotech.net/46
과 같이 설정한다. 나머지는 default로 설정해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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